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내달 1일 '바이오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 개최

2022-06-15     김하성 기자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와 홍콩무역발전국은 '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를 7월 1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와 홍콩무역발전국은 '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를 오는 7월 1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는 바이오 스타트업의 홍콩·중국·싱가포르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프라 정보를 제공하고 글로벌 제약사 대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글로벌 마케팅 전략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다.

홍콩무역발전국, 홍콩증권거래소, 씨엔알헬스케어글로벌, ㈜바이오마케팅랩에서 연사로 참여하여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1부는 △광둥-홍콩-마카오 지역의 헬스케어 산업동향 △빠른 혁신과 스타트업의 허브:홍콩 △아시아 최대 헬스케어 바이오테크 펀드레이징 허브, 홍콩에서의 상장기회 강연을 다룰 예정이다. 

2부에서는 △K-바이오스타트업의 스마트한 글로벌제약사 커뮤니케이션 전략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마케팅 사례 분석 특강이 진행되어 바이오 스타트업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강의가 이뤄진다. 

본 세미나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충북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후 오는 28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철환 충북센터 실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아시아권역의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