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라이징 스타트업] 지지큐컴퍼니, 110억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2022-04-15     김하성 기자
[2022 라이징 스타트업] 지지큐컴퍼니, 110억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인공지능(AI) 기반 게임 코칭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지지큐컴퍼니가 110억 원대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투자는 다올인베스트먼트가 60억 원을 출자,투자를 주도했다. 

시드라운드를 주도했던 티인베스트먼트와 함께 IBK기업은행, 신한금융투자가 재무적 투자자(FI)로 새롭게 합류했다. 

지지큐컴퍼니는 2020년 시드 투자로 13억 원을 유치한 바 있으며, 이번 투자로 누적 투자금은 총 123억 원이 됐다.

2019년에 설립된 지지큐컴퍼니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게이머들에게 데이터 수집, 유저 분석, 피드백 생성, 강의 제작, 맞춤 훈련까지 개인화된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GGQ(지지큐)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지지큐의 AI 기술은 다양한 게임에 범용적으로 적용 가능해, 1위 PC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의 인기 게임들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용수 지지큐컴퍼니 대표는 "인공지능 코치 뿐만 아니라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라며 "이번 투자로 전세계 게이머들이 가장 먼저 방문하고 모두 모여 함께 즐길 수 있고 게이머를 가장 잘 이해하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다올인베스트먼트 측은 "지지큐컴퍼니는 우수한 AI 개발 역량을 기반 으로 수준 높은 게이머 지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글로벌 사업으로 크게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