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타트업]안양창조산업진흥원,아산나눔재단등 창업기업 지원 활발
[더블유스타트업 김하성 기자]19일 K-창업지원 포털에 따르면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2021년 안양시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기업 모집에 나선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21 초기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강화교육 1기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아산나눔재단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에 더블유스타트업은 국내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동향을 [오늘의 스타트업]으로 정리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2021년 안양시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청년오피스 무료입주) 기업 모집 공고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청년창업활성화를 위해 역량있는 창업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공간/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안양시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청년오피스 무료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29일 오후 6시까지이다.
신청대상은 5년 이하 창업기업 (2~7인 이내)이며 모집규모는 11개사 내외다.
선정되면 각종 편의시설 및 사업화 집기 등 전 시설 무료,민간 액셀러레이터 비즈니스 전문 실질 코칭, 우수기업 선정시 사업화 지원금 지급등 혜택이 제공된다.
◆2021 초기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강화교육 1기 참가 기업 모집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스타트업지원팀은 국내 초기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이스라엘 유력 벤처캐피탈(VC)이자 글로벌 벤처캐피탈인 요즈마그룹 코리아와 공동으로 '글로벌 역량강화교육 1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2월 3일까지이다.
신청대상은 Pre Series A 이하(투자유치 10억 이하)에 해당하는 해외진출 역량 강화 희망 스타트업, 분야 상관없이 해외시장 확산가능성이 있는 기술, 상품, 서비스 개발 및 보유 스타트업이다.
모집규모는 국내 스타트업 20개사 내외로 스타트업 해외진출 역량진단 결과, 기술의 해외 시장 확산 가능성, 비즈니스모델 확립, 시장진입전략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 내달 10일까지 선정할 방침이다.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
아산나눔재단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최대 8인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단 사행 및 유흥업종은 제외되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내달 1일 모집 마감하며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2월19일 발표한다.
입주기업은 팀별로 최대 1년간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의자, 캐비닛, 선반 등 사무용 가구 일체가 제공된다.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아산나눔재단 마루180이 마련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트업이 회계, 세무, 법무, 보안 등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을 때를 대비해 전문 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고 입주 및 졸업사에게만 제공되는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마루커넥트'를 통해 1대 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며 해외 출장이나 콘퍼런스 등의 참가를 원하는 팀에게는 300만원의 금액이 제공된다.
마루180에는 스타트업 외에도 스파크랩, 스파크랩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이 함께 입주해 있어 자연스럽게 네트워킹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