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타트업] 코너스톤웍스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등 창업 열기 뜨거워
[더블유스타트업 이현영 기자] 스타트업에 대한 창업열기가 뜨거워지면서 기업 및 대학교들도 예비 스타트업 창업자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12일 K창업포탈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아주대학교 등이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 코너스톤웍스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코너스톤웍스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2020년에 입주할 우수 창조기업을 모집한다.
원천 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기술 기업과 강남역에서 활동을 희망하는 미디어 크리에이터(유튜버) 등 컨텐츠 창업자도 가능하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 정부지원금을 받는 노하우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과 비즈니스 모델 자문 사업 방향 자문 등에 대해 기술개발, 디자인, 마케팅, 경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기간동안 비대면으로 화상 통화로 진행도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달 19일까지이며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전문가 평가가 이뤄진 후에 선발된다.
5~7개 창업팀을 모집하며 센터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해있다. 최소 6개월에서 1년 6개월까지 연장 가능하다.
창조기업은 입주 후 심사를 통해 매년 1500만~2000만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고용 창출 장려금 960만원 등 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 2020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하반기 미니 IR 참가 사내벤처팀 모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내벤처 육성 프로젝트 ‘2020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하반기 미니 IR 참가자를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 23시30분까지다. 대기업·중견기업·공기업 등 소속 (예비)사내벤처팀, 분사창업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절차 및 평가 방법은 서류평가를 통해 최종 미니 IR 진출팀(6개팀) 확정 후, 이달 27일 메일로 별도 안내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1일 진행되며 참가팀별 IR피칭, 시상식 등으로 이뤄진다.
우수팀에게는 상금 및 상장 수여, 최종 미니 IR 진출팀 대상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 2020 게임산업분야 스타트업 데모데이 with Innovation Factory 참가 모집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투자 전문 기업인 씨엔티테크는 Innovation Factory 및 한국엔젤투자협회와 함께 게임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및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해 참여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게임산업 분야 예비,초기 창업자(인디개발사 포함) 15개사이며 오는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발표평가 대상자는 이달 23일 안내될 예정이며 발표는 24일 Zoom으로 진행된다.
데모데이는 내달 3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1위 기업에는 7000만원 Innovation Factory 직접 지분투자, 동남아 퍼블리싱 등을 지원받는다.
◆ 아주대, 3D프린팅 캐릭터 AMONG US 후처리/후가공 교육 교육생 모집
아주대학교에서 3D프린팅 캐릭터 AMONG US 후처리/후가공 교육을 받을 교육생을 모집한다.
일반인 1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일은 오는 18일까지이다.
교육은 오는 21~22일 이틀간 아주대학교 캠퍼스플라자에서 진행된다.
또한 아주대학교에서는 메이커 기초역량 강화 '아두이노 과정'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26일 18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