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사진-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9월 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임차인 모집에 나섰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날짜·시간별로 방문객수가 한정돼 있다. 사전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수요자들은 홈페이지 내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 단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94~117㎡, 총 166세대의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된다. 시공은 풍산건설이 맡았다. 타입별로 ▲94㎡ 3세대 ▲97㎡ 7세대 ▲104㎡A 34세대 ▲104㎡B 35세대 ▲104㎡C 35세대 ▲105㎡ 4세대 ▲109㎡ 7세대 ▲111㎡ 34세대 ▲117㎡ 7세대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9월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최대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청약통장 유무, 세대주 여부, 주택보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거주지 제한,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는다.

취득세, 보유세 등이 없어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보증금 보험가입 의무화로 안정성도 높다.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되며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도 가능하다. 

최근 차별화된 상품설계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민간임대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임대주택의 고급화가 무엇인지 톡톡히 보여줄 전망이다.

테라스하우스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전 세대에 테라스를 설계했으며 가드닝,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여유공간이 마련되고 최상층 타입은 복층 구조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가 더욱 뛰어나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실제 분양 시장에서도 고급화된 민간임대주택이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일례로 올해 1월 공급된 ‘더샵프리모 성황’과 3월 공급된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각각 117대 1, 231.8대 1의 세 자릿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더샵프리모 성황은 주방 및 현관 팬트리는 물론 브랜드 특화 시스템인 ‘아이큐텍’을 적용했고,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지하층 창고,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역시 이들 브랜드 단지 못지 않은 상품설계를 바탕으로 청약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유아숲놀이터, 선납지가 있는 선납숲공원과 빈장산 등 풍부한 녹지에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탁월하다.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신도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북측의 동탄테크노밸리가 있는 만큼 출·퇴근도 편리하다. 

이처럼 단지는 숲세권, 학세권, 슬세권, 직주근접권 등 실수요자들이 주거지 선택 시 중요하게 여기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어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역을 중심으로 서울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역시 동탄역과 가까워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을 통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오는 2027년 동탄트램1·2도 개통 예정으로 망포역, 병점역 등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해진다. 

이 외에도 동탄역에서 SRT를 통해 강남 수서역까지 약 15분대에 접근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풍부하게 형성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요즘과 같이 부동산 시장이 잠잠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을 때에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이 단지는 테라스하우스의 고품격 설계는 물론 동탄2신도시의 우수한 입지와 미래가치를 모두 갖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