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더필 신다혜 대표와 씨엔 권중백 대표가 업무협약(MOU)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필더필 신다혜 대표와 씨엔 권중백 대표가 업무협약(MOU)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컬쳐테크 스타트업 ㈜필더필이 ㈜씨엔과 문화예술 산업 발전을 위한 영상화 및 문화사업 교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필더필은 지난 3월 문화예술 특화 OTT ‘오아라이브’를 런칭해 연극,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공연예술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씨엔은 이에 필요한 촬영 장비 지원 및 자문을 통해 문화예술계 영상화에 대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씨엔은 지난해 설립한 회사로 단순한 촬영 장비 대여 뿐만 아니라 촬영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씨엔은 프로덕션(제작사)에서 필요로 하는 촬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 장비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감독, 연출이 구상한대로 촬영이 더 잘 될 수 있는 방안을 같이 검토하여 셋팅해주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권중백 씨엔 대표는 “콘텐츠 촬영은 연출, 감독 뿐만 아니라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인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성에 따른 대여료 차등 적용을 통한 혁신적인 생태계 구축을 희망한다”며 “현장과 장비에 대한 경험 및 이해도가 높은 인력 양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다혜 필더필 대표는 “공연 영상화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공연 연출과 스탭진의 장비에 대한 교육 및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씨엔과의 인력양성에 대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